본문 바로가기

SNS 자료수집/페이스북

페이스북 그룹과 페이지


나와 관심사나 취미가 유사한 사람들과 더불어 카페를 만들고 싶다면?
- 조직적인 집단 활동의 도구로 그룹 및 페이지를 만들어 운영할 수 있는 기능 제공
페이스북은 약 4500만 개가 넘는 사용자 그룹이 만들어져 운영되고 있음


특정 상품이나 제품, 브랜드를 관리하는 마케팅 매니저로 이런 상품을 널리 알리고 소개하고 싶다면?
- 자신을 소개하는 것과 달리 상품이나 브랜드명을 또 하나의 페이스북 활동 주체로 만들어 일종의 아바타나 캐릭터 페이지를 만들어 운영할 수 있음



1) 그룹 = 모임(동아리) = 온라인 카페

포털 카페와 차이점?
네이버나 다음같은 국내 포털 사이트들의 카페메뉴나 구성형식이 주로 카페 개설자(카페지기)나 소수의 운영진에 의해 다소 일방적으로 만들어져 관리되는 성격이 강한 데 비해, 페이스북의 [그룹]은 모임 개설자가 "이런 목적의 모임을 하나만들면 어떨까요" 라고 제안하면 그 취지에 공감하는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모여서 함께 만들어가고 키워가는 공동의 조직이라는 점에 좀 더 무게중심이 있어 보임

메뉴 구성도 개인홈페이지와 비슷
전체 가입회원 대상으로 전체 쪽지메세지 발송기능, 공동의 주제에 대한 [토론]을 나누는 탭이 추가로 제공
 


2) 이벤트
- 온라인에서 만나던 친구를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것.
- 기대와 흥분이 따르는 동시에, 혹시 그동안 내가 사귀어온 친구가 기대와는 전혀 다른 인물로 드러날 위험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