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248)
자주색 고양이 하늘을 날다 자주색 고양이 하늘을 날다 어디선가 들리는 포성소리와 함께 후다닥 뛰어가는 그 고양기 어디서 찾으리
세부 0.5박 마사지 라온스퀘어 찾는이유 라온 스퀘어는 여러 면에서 매력적인 장점을 제공합니다. 훌륭한 야외 환경: 라온 스퀘어는 햇빛 아래 호핑과 시원한 맥주를 즐기기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그리고 바의 야외 테이블에서 음식과 음료를 즐기면서 자연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요리의 높은 품질: 라온 더 그릴에서는 10년의 리조트 경력을 가진 쉐프가 요리를 준비합니다. 이는 고품질의 요리를 기대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로컬 과일을 다채롭게 활용한 다양한 메뉴들이 매력적입니다. 다채로운 공연: 라온 스퀘어에서는 특별한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말 토요일 7-8시에 펼쳐지는 LED & FIRE DANCE는 눈과 귀를 사로잡는 환상적인 무대로, 여러분을 감탄하게 할 것입니다. 무료 공연: 라온 스퀘어를 이용하는 모든 분들에게는 공연이 무료로 제공됩니..
증강현실의 두 가지 기술과 다가올 변화 증강현실의 두 가지 기술과 다가올 변화 지난 주 신기하게만 보였던 증강현실 앱이 내부적으로 어떻게 구현되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는 이런 증강현실을 지탱하는 두 가지 핵심 기술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증강현실 기술의 종류 증강현실의 기술은 크게 영상인식과 위치정보를 활용한 두 가지 형태로 나누어지는데 각각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영상인식 영상인식을 사용한 증강현실이란 카메라 화면에 비추어진 사물의 정보를 영상처리기술을 이용하여 인식한 뒤, 부가적인 정보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과거 모 이통사에서 특정 여성을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하면 그 여성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화면에 중첩시키는 내용으로 증강현실 광고를 한 적이 있었는데 바로 이런 방식의 증강현실이 영상인식 기술을 활용한 증..
증강현실의 이해와 구현원리 증강현실의 이해와 구현원리 증강현실이란 용어는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스마트폰이 활성화되면서 각종 매체에서 이에 대한 이야기가 자주 나왔었는데 기술자체가 워낙 재미있고 신기하다 보니 그 만큼 이슈가 되었던 기술이다. 하지만 주변의 많은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어보니, 정작 이 증강현실이란 기술이 다가올 미래에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왜 그렇게 중요한지에 대한 이해는 다소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따라서, 이번에는 증강현실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증강현실이 적용된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앞으로 이 기술이 가져올 변화에 대해 같이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1. 증강현실이란? IT관련 개발자들 조차 증강현실을 한 마디로 설명하기란 쉽지 않다. 증강현실을 좀 더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비교대상이 있..
monkeyrunner monkeyrunner MonkeyRunner 는 Android Code 밖에서 Device or Emulator 를 control 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API 를 제공해 준다. Python Program 으로 Android Application or Test Package 를 install 할 수 있으며, 실행(Run) 가능하며, keyStrokes (key/touch event) 를 application 에 보낼 수 있고, 현재 화면의 screenshots 을 take 해서 PC 에 store 까지 가능하다. MonkeyRunner Tool 은 주로 Functional/Framework level 에서 application and device 를 test 할 수 있도록 설계..
[안드로이드]Application 개발 시 Platform key signing이 필요한 경우 *Application 개발 시 Platform key signing이 필요한 경우 일반적인 개발자나 3rd Party 개발사에 제공되는 SDK로 개발되는 apk파일과는 달리 Vendor에게 제공되는 Internal or hidden API를 사용해서 개발한 Application은 일반적인 Device에 설치해서 실행할 수 없다. (예를 들면, Settings.apk같은 소스 파일을 구해도 실제로 폰에 설치해서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없음) 이는 시장에 출시된 폰은 Vendor가 User mode 로 build 한 image를 사용하기 때문인데 User mode로 build하는 경우, Vendor 는 android 에서 제공되는 known key (\build\target\product\security\..
차세대 저장 매체 SSD 차세대 저장 매체 SSD 최근에 출시되는 넷북들의 스펙을 보면 기존의 하드디스크(HDD)보다 SSD라는 차세대 저장매체가 사용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런 SSD를 탑재한 노트북의 시장 점유율은 앞으로 빠르게 증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오늘은 이 SSD란 저장매체가 기존의 저장매체에 비해 어떠한 차별화된 특징을 갖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SSD란? SSD는 Solid State Disk의 약자로 글자 그대로 해석해보면 반도체를 이용한 디스크라 할 수 있다. 우리에게 익숙한 하드디스크(HDD)는 자성체를 입힌 알루미늄의 원판들로 이루어진 플래터라는 기기를 회전시키고 그 위에 헤드를 움직여 데이터를 읽고 쓰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 HDD와 SSD의 내부 구조 비교 ] 하지만 SSD의 내부 ..
프로세서(CPU) 성능 측정하기 프로세서(CPU) 성능 측정하기 전화, 사진, 음악, 동영상, 인터넷. 바야흐로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 하나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 게다가 기존에는 별도의 제품을 구매해야 했던 내비게이션과 워드프로세스 등과 같은 업무용 프로그램까지 하나 둘씩 모두 휴대폰 속으로 들어오고 있다. 이런 휴대폰의 본격적인 변화가 가능해진 것은 휴대폰의 프로세서 발전이 끊임없이 수반됐기 때문인데 최근에도 허밍버드, 엑시노스은 같이 새로운 CPU가 계속 발전되어 휴대폰에 탑재되고 있다. 하지만 출시된 제품의 성능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용자들은 인터넷 상에서 CPU의 속도를 높여준다는 패치 프로그램등을 사용하여 CPU의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리기도 한다. 이에 오늘은 CPU의 성능을 의미하는 Hz란 단위의 의미와 패..